테마피부과

 

Home > 피부이야기 > 남성 피부치료
 

남성 피부의 올바른 세안 법

남성피부손질의 기본은 세안입니다. 남성 피부는 피붓결이 거칠기 때문에 모공에 더러움이 많이 쌓이게 되므로 세안으로 항상 피부를 청결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평소에 손을 깨끗이 씻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특히 면도 전에는 반드시 세안을 하여 더러움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세수를 할 때 찬물로 세수하면 모공 속의 피지가 굳어져 버립니다. 그렇다고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피지가 너무 많이 제거 돼 피부가 당기거나 거칠어지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되도록 미지근한 온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 비누나 폼 클렌저 등의 세안 제품으로 부드럽게 씻은 후 마지막 헹구는 단계에서는 냉수를 이용해 모공을 수축시켜줍니다. 피지가 너무 많은 경우에는 세안 전에 클렌징 워터를 사용합니다.

올바른 면도법

면도는 반드시 세안 후에 해야 면도 시 세균 침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사실 면도는 피부를 거칠게 하는 제일의 주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면도를 할 때는 사용하는 면도기의 날카로운 날이 수염뿐만 아니라 피부의 각질층까지 깎아 버려 저항력 없는 새로운 피부를 바깥 공기에 그대로 노출시키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각질층의 제거가 매일 일어나다 보면 피부 표면이 점점 악화되어가 세균 감염으로 인한 트러블도 잦게 됩니다. 외출을 하지 않는 휴일에는 가증하면 면도를 하지 말고 피부에 휴식을 주는 게 좋습니다. 또한 면도날 보다는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면 피부 손상을 더욱 줄일 수 있습니다.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따뜻하게 데워진 스팀 타월을 몇 분간 얼굴에 올려 놓거나 세면대에 뜨거운 물을 받아 수분 증기로 피부를 부드럽게 만든 다음 면도를 하면 피부에 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면도 순서
    물면도를 할 때는 뺨, 코밑, 턱 순으로 위에서 아래로 깎아 주고 가능하면 비누보다 쉐이빙 폼을 사용합니다. 쉐이빙 폼은 면도를 부드럽게 해줄 뿐만 아니라 미세한 상처의 발생을 방지합니다.

  • 기초 손질법
    면도 후엔 수염과 함께 각질이 50%정도가 제거되므로 눈에 보이지 않는 잔 상처가 많이 생깁니다. 일상적인 스킨, 로션을 바를 때는 피부를 두드리듯 바르는 게 좋습니다. 면도를 하지 않고 세안만 한 후에는 피부가 촉촉해 졌을 때 곧바로 스킨과 로션을 발라 피부를 정리해줍니다. 스킨과 로션의 유분과 수분이 피부를 보호해 줍니다.

    면도를 한 후에는 스팀 타월로 세이빙 크림을 잘 닦아낸 후 부드러운 애프터 세이브 스킨로션을 발라줍니다. 확장되었던 모공이 수축되면서 피부가 진정 됩니다.

    피부가 심하게 거칠어지고 윤기를 잃었을 때는 특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얼굴을 깨끗이 세안한 후 스팀타월로 얼굴을 마사지 한 후 평소보다 많은 양의 로션이나 영양크림을 얼굴 전체에 마사지하듯 발라줍니다. 2~3분 정도 지난 후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닦아낸 후 스킨과 로션을 발라주면 피부가 한결 촉촉해지고 윤기를 얻게 됩니다.

 

테마 퀵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