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피부과

 

Home > 화이트닝 > 화이트닝

백색의 피부는 미인의 조건

미인의 조건으로 삼백(三白) , 즉 백색의 피부, 백색의 치아, 백색의 손을 예로부터 기준으로 하여 왔습니다.
현대에서도 백색의 피부는 여성이면 누구나 원하고 바라는 미인의 조건입니다. 물론 색이 희다는 것은 또한 피부의 여러 가지 면이 건강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피부가 투명하지 못하고 칙칙해 보이는 것은 피부에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이 생겨서 입니다. 이러한 색소침착은 햇빛을 많이 보게 되는 여름 휴가철에 많이 생기지만 요즘은 스키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겨울철에도 많이 있습니다.

건강한 피부의 경우 색소침착이 생겼다 하더라고 피부의 신진대사로 한 두 달정도를 주기로 해서 새로 자란 피부가 바깥으로 나오게 되어 색소 침착된 기미,주근깨,잡티 등이 자연적으로 없어지고 예전의 피부로 돌아오게 되지만 이런 자연적인 피부의 신진대사에도 불구하고 과침착된 경우는 기미,주근깨,잡티등이 여전히 남아 있음을 볼 수 있는데 이 때는 전문적인 치료를 적극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색소침착이 일어나는 메카니즘

우리의 피부 색깔은 멜라닌이라는 색소의 종류나 양에 의하여 결정됩니다.
멜라닌 세포의 멜라노좀에서 만들어져 주변의 피부세포에 전달됩니다. 이때 멜라닌 형성과정 중에 타이로시나제라는 효소가 작용하게 됩니다. 멜라닌의 합성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으로 선천적인 요인 외에 자외선과 호르몬이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특히 태양광선 중에 포함된 자외선 A(320-400㎚)와 자외선 B (290-320㎚)가 중요합니다.

자외선 A는 장파장으로 피부 깊숙히 침투하여 색소침착을 일으키고 콜라젠 등을 손상시킵니다.
반면 자외선 B의 경우는 파장이 짧고 에너지가 높은 자외선으로 표피와 진피의 상부까지 침투하며 색소 침착 및 일광 화상을 일으키게 합니다.

또한 피부의 신진대사중 각질이 떨어져 나가야 하는데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 피부각질층의 수분 보유 능력이 현저하게 줄어든 경우 입니다.

일반피부관리실에서는 스킨케어와 미백용 기능성 화장품의 사용으로 피부 바깥의 색소침착,노화된 각질의 제거는 가능하고 효과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피부 안의 색소침착에 대하여는 피부과 전문의의 메디컬 스킨케어를 필요로 합니다.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화이트닝 케어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에는 파괴되지 않은 비타민 C가 듬뿍 들어있어 미백 효과가 뛰어납니다. 그러나 팩을 했을 경우 피부에 어느 정도 침투되는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일반적으로 오이팩, 키위팩, 사과팩 등이 사용됩니다.

먹으면서 하는 화이트닝 케어

하얀 피부를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하다는 비타민 C! 비타민 C는 바르는 것이 먹는 것에 비해 약 20~40배 가량 효율이 좋다고 하지만, 비타민 C는 상당히 불안정한 물질이므로 바르는 것만으로는 피부에 흡수가 어렵다고 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므로 비타민 C가 많은 키위나 귤, 딸기, 레몬, 양배추, 토마토 등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먹으면 미백효과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테마 퀵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