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피부과

 

Home > 기미/주근깨/잡티 > 기미

기미란?

중년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은 단연 기미입니다. 여름휴가를 다녀온 수 거울을 마주하면 더욱 넓고 짙어진 기미를 발견하게 됩니다. 주로 30대 이후의 여성에게서 발생하지만 요즘은 환경의 변화와 일광 노출을 자주하는 20대에서도 발생합니다.

기미는 서서히 발생하며 보통 대칭적으로 생깁니다. 치료가 어려운 만성 색소성 질환 중의 하나로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인 얼굴에 많이 발생합니다.

왜 기미는 생길까?

햇빛 속의 자외선이 많은 영향을 끼치기는 하지만, 단순히 자외선만이 기미의 원인은 아닙니다. 아직 정확한 발생원인은 밝혀져 있지 않지만 임신이나 폐경으로 생길 수 도 있고 스트레스에 의해서도 쉽게 생깁니다.

또 경구피임약 복용, 난소 종양, 내분비 질환, 일부 약물의 부작용에서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외에 특별한 원인이 없이도 기미가 발생하거나 악화될 수 있습니다.

기미의 종류

색소가 피부의 바깥층인 표피에만 얕게 분포하는 표피형, 색소가 깊은 피부의 깊은 층인 진피에까지 깊게 분포하는 진피형, 그리고 표피와 진피에 색소가 혼재하는 혼합형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을 포함한 동양인 에게는 주로 진피형과 혼합형이 많습니다.

어떻게 기미를 치료할까?

기미치료는 꾸준히 받아야 하며 치료만큼 적절한 관리를 통한 예방이 중요하다. 특히 기미와 함께 혈관확장증이 동반되어 오는 경우가 많다. 만약 혈관 확장증이 동반되어 오는 경우에는 기미를 치료하는 중이나 기미치료가 끝난 후에 혈관치료를 받을 수 있다.

바이탈 이온트 요법

전기 영도법을 이용하여 피부에서의 비타민 C 흡수를 증가시켜 진피 깊은 곳에 있는 색소에까지 침투시켜 색소침착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그 동안 치료가 어려웠던 진피형과 혼합형의 기미에도 치료효과를 보입니다.

부작용이 없고 시술 후 즉시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며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IPL
    IPL은 다양한 파장을 동시에 조사할 수 있어 모세혈관 확장, 색소침착, 모공확대등의 전혀 별개의 질환(Laser의 경우 질환별 기기가 필요하며 일정부분의 표피손상은 불가피)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습니다.

  • 엔디야그
    멜라닌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피부에는 전혀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문신 & 색소 병변이 있는 부위만 정교하게 파괴하므로 탁월한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포토RF
    포토RF는 광선에 RF전류를 도입하여 기존의 레이저및 IPL의 과도한 광선의 공급에 따른 부작용 및 치료시의 환자통증의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빛과 RF전류의 상호작용에 의해 잔주름, 주근깨, 잡티, 실핏줄등 피부의 여러 트러블을 한꺼번에 해결하고 콜라겐생성을 촉진해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줍니다.

  • 메조테라피
    미백에 도움이 되는 약물과 각종 비타민제를 직접 진피층에 주입함으로 피부의 화이트닝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의 증가, 노화 방지 등의 효과를 같이 보게 됩니다.

  • 옥시필 = 옥시젯+크리스탈 필링
    옥시젯(Oxy Jet)은 독일에서 개발된 최첨단 미용치료기로서 종래의 주사와 수술이 아닌 순수한 메디컬 에너지인 산소(O₂)를 피부에 주입하여 피부노화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필의 시술을 통해 잔주름(Fine Line), 주름(Wrinrles), 김버섯(Age spot), 흉터(Scars)등 피부의 흠집들을 감소시키거나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 스킨스케일링
    건조한 피부, 칙칙한 피부색, 얕은 얼굴 반점 등의 개선에 이용되며 시술 후에는 얼룩진 피부색이 맑아지고 입과 눈 주위의 엷은 주름이나 여드름도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프락셀레이저

    지금까지 피부치료 레이저는 진피의 약 1/5 단계까지 침투했습니다. 더 깊은 색소나, 진피 바닥에서 늙고 있는 세포는 회복시키기 어려웠다. 그만큼 치료 속도가 더뎌 효과는 최소 3개월이 지나야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최근 이를 깬 신 개념 레이저가 상륙했습니다. 프락셀 레이저(Fraxel Laser)가 그것인데, 피부 진피 깊숙이 침투해 피부조직 활성을 증폭시킵니다.

    콜라겐 합성이 증가해 피부탄력 회복이 시작, 주름도 개선됩니다. 시술은 1~2주 간격으로 3~5회면 마친다. 한번 시술에는 30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시술 받은 환자들은 2개월이면 달라진 자신의 얼굴에 놀랍니다. 2005년 제 63차 미국피부과학회에서 치료경험을 발표한 미국 의사들도 ‘매우 만족스런 결과를 얻었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레이저 하나로 색소침착과 주름, 투명성이 모두 이렇게 불편하지 않게 빨리 치료된 적은 처음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프락셀 레이저가 똑똑한 공도 큽니다. 이 레이저는 전혀 새로운 개념의 레이저로 수 천 개의 미세 열치료 존(zone)을 만듭니다. 이 존에 터를 잡은 레이저 열이 주변으로 확산,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치료시간을 단축시킵니다. 손상된 피부를 집중 치료하면서 주변 건강한 세포의 지원까지 받아 치료시간은 단축되고 치료효과는 배가되는 것입니다.

 

 

 

테마 퀵보드